오늘은 B&W 702 S3 화이트 색상을 주문하신 고객님 댁에 직접 배송을 다녀왔습니다.
저희 하이탑AV의 MD 분과 많은 상의 끝에 주문하신 B&W 702 S3 모델입니다. 기존에 스펜더 북셀프 스피커를 사용하셨다가 705 S3 북셀프 타입을 새로 구매하셨는데 얼마지않아 다시 702 S3 톨보이 타입으로 바꾸신 겁니다.
거리는 저희 하이탑AV에서 40분 남짓 거리여서 그렇게 멀지는 않았지만 스피커의 무게가 한 개당 40kg(39.5kg) 정도여서 혼자 들기에도 꽤 무거운 기기입니다. 주문하실 때 가성비 좋은 와이어 월드사의 일렉트라 7 전원 케이블도 같이 주문하셨습니다.
아무래도 B&W 702 S3의 가장 큰 특징은 미려한 트위터에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길게 알루미늄 블록으로 가공된 형태를 띠며 카본돔 재질을 사용해 기존 알루미늄 더블 돔을 개선한 제품입니다.
물론 고음뿐만 아니라 중음의 컨티니엄(Continuum) 콘의 조합에 의해 B&W 만의 특유의 정재되고 맑은 사운드를 내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위에 큰 특징이 오디오 파일들이 B&W사의 스피커에 열광하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B&W 702 S3 모델은 일반 모델 3가지 색상 화이트, 모카, 글로시 블랙이 있습니다.
사용하시고 계시는 앰프는 멀티 통합 앰프인 하이파이 로즈사의 RS520입니다. D 클래스 증폭 앰프인데 음이 차갑고 경직되어 있어 고객님이 원하시는 음색은 아니어서 추후 따뜻한 진공관 앰프를 염두에 두고 계셔서 조만간 저희 하이탑 AV 매장을 방문하셔서 진공관 앰프를 청음 해 보실 예정이십니다.
안전하게 설치를 마치고 약간의 고객님과 담소 후 복귀하였습니다. 확실히 스피커의 화이트 색상은 참으로 매력적 이였습니다. 사운드도 물론 B&W답게 고음, 중음도 명불 허전이었지만 저음도 밸런스가 잘 맞는 음으로 기존 스펜더 북셀프 보다 일취 월장한 사운드를 내주고 있었습니다.
이것으로 702 S3의 방문 설치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