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ti G5(아마티 G5)는 오마주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하이레벨의 스피커입니다. Amati G5(아마티 G5)는 확실히 하이엔드 스피커 대열에 있는 대표 모델로 드디어 하이탑AV로 입고 되었습니다!
기존에 하이탑AV에는 오마주 시리즈로 세라피노 G2가 전시되어 있었는데, 앞으로는 이제 두 가지 제품을 모두 만나보실 수 있고, 실제 비교 청음이나 원하시는 제품을 청음해보실 수도 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리겠습니다.
새롭게 입고된 소너스 파베르 Amati G5
소너스 파베르하면 장인정신을 떠올리게 합니다. 브랜드 이름이 우리말 그대로 '소리의 공방'인데, 얼마나 제품에 심혈을 기울이는지 유추할 수 있습니다. Amati G5는 이번 뉴 오마주 시리즈의 최상위 기기입니다. 하이탑AV에 전시되어 있던 세라피노 G2를 통해 소너스 파베르의 진가를 이미 느꼈지만 한층 더 거대하고 웅장한 기기인 Amati G5가 입고 되어 새롭게 느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침 하이탑AV에 어제 전시한 C55, MC462와 앞으로 매칭해보면서 과연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기대해봐야겠습니다.
Amati라는 스피커는 1998년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G5는 5세대를 의미해 5번의 업그레이드의 결과물이 현재의 Amati G5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마주 시리즈에 포함된 스피커들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현악기 제작자 이름을 제품명에 붙였습니다. 그만큼 사운드적으로나 미적으로 현악기의 아이덴티티와 상당히 닮아 있습니다.
Amati G5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D.A.D. (댐프드 에이펙스 돔)을 사용해 고역에서 발생하는 위상문제와 디스토션을 방지합니다. 이 트위터가 만들어내는 고역이 Amati의 진가를 만들어내기에 동일하게 유지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미드레인가 탑재되었습니다. 크기는 동일한 150mm지만, 새로운 페이즈 플로그를 추가해 중역에서도 위상 문제를 해결해 명료도를 높이는데 힘 썼습니다. 그리고 네오디뮴 자석과 새로운 보이스 코일을 채용해 빠른 반응을 얻었고 서스펜션도 개선했습니다.
베이스 드라이버 또한 5세대 버전으로 개선했습니다. CCAW 보이스 코일로 보빈 높이와 코일 무게를 줄이고 네이디뮴 자석을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