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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ASOUND HALO Integrated AMP – What Hi-Fi 별5개 만점
오디오 관련 산업에 종사하면서 이점이 있다면 방금 출시된 제품을 누구보다도 빨리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다. 학창 시절을 돌이켜 보자.학년이 바뀌고 새학기가 시작되면 새로운 담임 선생님을 만나게 된다.선생님은 자신이 맡은 학생들 이름을 처음부터 알고 있지 못하다. 출석부를 보고 이름을 호명하면서 얼굴을 익힌다.선생님이 다음날부터 이름을 외우고 있는 학생은 보통 임시 반장 같은 전년도에 학급 임원을 해본 학생이다그런데 간혹 모래 위에 올려진 보석 같은 존재감이 강한 아이가 있어서 선생님이 한번에 기억을 하고 학생들 사이에서도 이름을 금방 알린다. 

 

 

Halo(이하 헤일로)앰프를 처음 대면 했을때 느낌이 그랬다.

 

익숙하지 않은 PARASOUND(이하 파라사운드)라는 브랜드이지만 존재감을 확연하게 드러내는 헤일로를 보면서 많은 호기심이 생겼다헤일로란 단어를 들으면 MS가 만든 콘솔용 킬러 타이틀 게임이나 비욘세의 동명곡이 먼저 생각난다헤일로는 과연 거창한 이름값을 하는 앰프일까?

 

유명한 오디오 잡지인 What Hi-Fi는 별 5개 만점을 헤일로 앰프에게 주었다간단한 리뷰도 아닌 읽는 사람이 공감을 할만한 내용으로 상세하게 기술을 했다.

 

파라사운드는 1981년에 Richard Schram Pacific Stereo를 떠나 창립한 오디오 회사로 역사가 35년을 넘은 중견 회사이다처음부터 대만에서 OEM 방식으로 오디오를 제작했는데 일본에서는 소규모로 퀄리티가 높은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곳이 없고 대만에서만 가능 했다지금 보면 그 선택은 옳았다고 본다일본에서 계속 생산을 했다면 원가 상승을 감당하기 힘들었을 것이다대만은 메인보드 유명 브랜드가 많다. PC나 노트북에 사용 되는 대부분의 메인 보드는 대만에서 생산된다기술 집약이 없다면 불가능한 일이며 PC 기술이 오디오에 접목된 지금은 더하다전설적인 오디오 셜계자 John Curl이 파라사운드의 앰프들을 설계하면서 파라사운드는 완전히 날개를 달았다. John Curl CEO인 Richard Schram은 도쿄 공항에서 우연하게 만남을 가지게 되고 비행기를 기다리는 동안 이야기를 하면서 서로에 대한 호감을 가지게 되었다의기투합해서 John Curl은 파라사운드의 앰프들을 설계하게 되었고(John Curl이름을 딴 앰프도 있다.) 전 세계적인 인지도와 판매고를 파라사운드는 확보하게 되었다한국에서는 뉴발란스 신발이 오바바 대통령과 스티브 잡스에 의해 유명해지고 국내 소비자의 요구가 있어서 뒤늦게 한국 런칭이 되었다파라사운드도 해외 유명세에 비해 아직 한국에서 아직 덜 알려진 것뿐이다. John Curl이 설계한 최신형 앰프가 소개하는 헤일로다.

 

디 자 인

 유명한 야채 상인들은 도매상에서 가서 야채를 고를 때 박스를 뒤집어서 밑면을 뜯어본다눈에 잘 보이는 윗면은 이쁘고 상품성 높은 상태가 좋은 야채가 있지만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아랫쪽은 상태가 좋지 못한 상품이 있는 경우가 많은걸 경험으로 알기 때문이다어느 전자제품이나 마찬가지인데 전면보다는 후면을 살펴보는 것이 제품이 어떤 수준인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경우가 많다. – 요즘은 단순화 되고 기기의 연결이 디지털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항상 적용이 되는 건 아니다.

 

이 얘기를 하는 건 직관적으로 헤일로 앰프 후면을 보면 많은 옵션과 단자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그래서 앰프라기 보다는 AV리시버 크기에 가깝다헤일로는 많은 옵션을 사용자에게 제공을 하고 있는데 2.1 채널 지원 / DAC 내장 / XLR  / 바이패스 지원 / 포노 단자 지원 등이다.

 

열거하면 별거 아닌다른 제조사도 저 정도는 제공하는 데 새삼스럽나 쉽지만 살펴보면 완전히 다르다. 2.1 채널을 지원한다는 건 서브 우퍼 단자를 가지고 있다는 점인데 단순히 서브 우퍼 단자를 지원 수준이 아니다. XLR 로도 서브 우퍼가 출력이 되고 RCA로는 2개단이 출력이 된다출력되는 서브 우퍼의 크로스 오버 주파수 대역을 20~140hz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정이 가능하다프리 아웃단도 서브 우퍼 출력단과 마찬가지이다내장된 DAC는 ESS 사브레32 레퍼런스 DAC(ES9018K2M) 칩이다. OPT, Coax, USB 단자를 지원하는데 USB 연결은 32bit/384khz까지 지원한다레퍼런스급 앰프들이나 DAC 24bit/192khz를 지원하는 걸 생각하면 매우 높은 스펙이다. DSD/PCM 음원도 384khz까지 지원하는 미래 지향적인 스펙이다. OPT Coax 연결에서는 24bit/192khz까지 지원 한다바이패스를 지원하고 있어서 AV 리시버에서 연결해서 파워 앰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서브 우퍼도 입력단이 있어서 AV 리시버에서 전면 좌우와 서브 우퍼 음성 채널을 헤일로 앰프로 사용이 가능하다.

하이파이의 꽃은 LP를 듣는 것이다. MM/MC 타입 모두 지원하는 데 3단계 스위치를 통해 MM은 35dB / 47kΩ로 MC 52dB / 47kΩ or 100Ω로 각각 선택이 가능하다.

 

파라사운드가 제공하는 데이터 시트를 보면 다른 제조사인 McIntosh MA6300 / Bryston B135  7가지 앰프와 비교 스펙을 당당하게 기재했다. 타사 제품과 대 놓고 비교를 했다는 건 제품에 매우 자신 있다는 뜻이다. 헤일로는 8Ω에서는 160W 4Ω에서는 240W 출력을 가지고 있다.

 

시 청 매칭 제안

 

스펙을 반드시 믿어야 하는 건 아니지만 짐작을 할 수 있는 부분 있다헤일로는 톤조절 Bass. Treble을 가지고 있고 Sub Level 까지도 전면부에 노브를 가지고 있어서 사용자가 자신의 원하는 음색을 만들기가 용이하다. 모든 사람마다 개성이 있고 좋아하는 색깔이 있듯이 소리의 톤도 마찬가지이다그 간단하다는 라면을 끓여 먹어도 사람마다 조리하는 스타일은 제 각각이다라면 봉지에 서술된 조리법대로만 한다 해도 사용하는 불의 화력 차이에 따라 맛이 다르다좋은 화력은 라면을 먹는다고 할지라도 맛이 다름을 느끼게 한다.

 

헤일로는 강력하고 좋은 화력을 제공하는 가스 렌지와 비슷하다동일한 요리사가 만들어도 가정과 업소에서 만들었을 때 차이가 난다맛의 차이는 불맛(화력의차이이라고도 많이 한다불의 세기가 맛을 결정하는데 헤일로는 강력한 화력을 제공하는 가스렌지와 비슷하다. 어떠한 스피커를 연결해도 강하고 힘있게 스피커를 움직이게 한다일반인들이 태풍이 다가 오면 혹시라도 침수 피해라도 생길까 걱정되지만 서퍼들은 높은 파도로 서핑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흥분 한다고 한다헤일로를 통해 시청을 해보니 태풍에 흥분한 서퍼가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

Eagles Hell Freezes Over 앨범을 들으니 헤일로 힘이 새삼 대단하다는 걸 느껴진다락음악을 좋아하는 사용자에게도 너무 충분하다 싶을 정도이다볼륨단을 조금만 올려도 충분하다전설적인 베이브 루스나 이승엽 같은 타자가 펜스를 넘기는 호쾌한 홈런이 연상된다(홈런은 힘으로만 치는게 아니라 이상적인 스윙 기술이 동반되어야 나온다.)

 

캐슬 Avon 4 스피커에 물려서 시청하니 섬세함은 더욱 살아나고 밀어 부치는 힘에 여유와 쉼이 생긴다. 캐슬 스피커는 리본 트위터가 있어서 비슷한 트위터를 보다 고역의 생생함이 더 좋다매칭하는 앰프가 힘이 부족하면 고역만 있고 저역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는데 헤일로와 캐슬 아본조합은 프로 스포츠 선수의 잘 만들어진 바디같이 영양 상태가 좋고 균형적으로 느껴진다.

 

2Cellos가 영화 음악들을 연주한 Score 앨범을 시청했다맛있는 반찬을 밥상에서 먹으면 밥 한공기는 기본이고 솥에 남은 밥을 바닥까지 긁어서 먹는다티비를 보는 시청자는 삼시세끼라는 예능을 보면 저렇게나 맛있을까라고 궁금증이 생긴다2Cellos가 연주하는 엔니오 모니꼬네 시네마 천국 트랙들이 삼시세끼에 나오는 요리처럼 정말 맛있게 들린다.

캐슬 Avon 4로는 와사비를 곁들인 간장 소스에 해물 요리를 찍어 먹는 맛이나고 B&W CM10으로 들으면 해물 그대로 식감에서 우러나오는 맛이 느껴진다. B&W CM10은 모니터 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재료의 맛을 최대한 살려내는 기분이다.

 

헤일로에 잘 어울리는 스피커 선정은 마요네즈로 드레싱을 할 것인가 케찹으로 할 것인가 같은 사용자의 선택이다요리에 적절하게 어울리는 소스를 요리사는 많은 소스 중에서 적절하게 추려서 1-2가지 추천하지만 최종적인 선택은 사용자의 몫이다하이탑AV에서 고른 케찹과 마요네즈가 캐슬 Avon 4 B&W CM10이다.

 

마이클 잭슨의 Thriller앨범을 시청하니 각 악기들의 소리들이 멋들어지게 춤을 춘다캐슬 Avon 4에서는 고역이 특히나 선명하게 나오고 B&W CM10에서는 양감이 풍부하면서도 음역대가 부채살 같이 고르게 들린다.

 

캐논벌 어덜리와 마일즈 데이비스가 함께한 Somethin’ Else를 시청하니 헤일로는 감정을 격하게 표현해주는 연극무대의 베테랑 배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무대에서 오랫동안 관객과 소통하며 연기를 한 배우는 작은 동작 하나에서도 폼이 다르고 잘 모르는 관객에게도 전달되는 느낌이 묵직하다헤일로가 들려주는 소리는 베테랑 배우의 표정처럼 한차원 다름이 느껴진다파라사운드 35년 역사와 John Curl이 존재감이 헤일로에서 장인이 새긴 음각처럼 드러난다역시 장인이나 명인의 손길을 거치면 이렇게 다르구나란 새삼 느낀다.

 

 

헤일로는 서퍼들을 두근거리게 하는 큰 태풍같은 존재가 될거라 예상해본다.’  

스 펙

 

Power Output - Both channels driven

(0.05% THD, RMS, 20 Hz - 20 kHz)

160 watts x 2 @ 8 Ω

240 watts x 2 @ 4 Ω

 

Power Output - Both channels driven

(0.9% THD, RMS, 20 Hz - 20 kHz)

180 watts x 2 @ 8 Ω

270 watts x 2 @ 4 Ω

 

Current Capacity

45 amps peak per channel

 

Frequency Response

10 Hz - 100 kHz, +0/-3 dB

 

Total Harmonic Distortion (THD)

< 0.01 %, average listening levels

< 0.05 %, 160 watts x 2 @ 8 Ω

 

Interchannel Crosstalk

> 50 dB at 20 kHz

> 70 dB at 1 kHz

 

Signal to Noise Ratio - IHF A-weighted

Line in: - 103 dB (input shorted)

Digital in: - 106 dB

 

Amplifier Damping Factor

> 800 at 20 Hz

 

Preamp Stage Input Sensitivity

300 mV in for 1 V at Pre Out jacks

Total Preamp Stage Gain: 10 dB

Max Output Unbalanced: 7 V

Max Output Balanced: 9 V

 

Power Amplifier Stage Sensitivity

1 V at Bypass/Amp In for 28 V at Speaker Out

Total Amp Stage Gain: 28 dB

 

Phono Stage Sensitivity / Input Impedance

MM: 35 dB / 47 k Ω

MC: 52 dB / 47 k Ω or 100 Ω

 

Input Capacitance

150 pF

 

High & Low Pass Crossover Slopes

12 dB per octave

 

Supported DAC Sampling Rates

USB: up to 384 kHz / 32-bit PCM

DSD Native: DSD 64, DSD 128, DSD 256

DSD over PCM (DoP) at 384 kHz

Coax/Opt: up to 192 kHz / 24-bit PCM

 

Digital to Analog Converter

ESS Sabre32 Reference ES9018K2M

384 kHz / 32-bit

 

USB 2.0 Controller

VIA VT1731, 384 kHz / 32-bit

 

Headphone Amplifier

Texas Instruments TPA6120A

Output Impedance 10 ohms

 

XLR Pin Identification

1 = Ground (Shield)

2 = Positive

3 = Negative (Return)

 

Input Impedance

Unbalanced: 24 k Ω

Balanced: 100 k Ω per leg

 

Output Impedance

Unbalanced: 100 Ω

Balanced: 470 Ω per leg

 

Dimensions

Width: 17-1/4" (437 mm)

Depth: 16-1/4" (413 mm)

Depth, with cables 17-1/4" (437 mm)

Height, with feet: 5-7/8" (150 mm)

Height, without feet: 5-1/4" (133 mm), 3U

 

Net Weight

33 lb. (15 kg)

 

Shipping Weight

45 lb. (20.4 kg)

 

Power Requirement

Standby: 0.5 watts

Idling power: 70 watts

Maximum: 750 watts

110-125 VAC 60 Hz or 220-250 VAC 50 Hz

AC mains voltage is set on r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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