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D리뷰
Dared DR-100 MK2 + 캐슬 Avon 1/와피데일 REVA 1-화양연화

Dared DR-100 MK2 + 캐슬 Avon 1 / 와피데일 REVA 1 – 화양연화를 느끼게 하는 오디오와 스피커

화양연화(華陽年華)는 인생의 가장 빛나는 행복한 시절을 의미 합니다. 영상미가 뛰어나고 조용한 긴장감의 연속을 보여주던 왕가위 영화 제목이기도 하다.

 

 

 

[사진 좌로부터 캐슬 Avon1 스피커 / Dared DR-100 MK2 앰프 / 와피데일 REVA 1]

 

김종욱 찾기라는 영화가 있다초보 탐정사무실을 차린 주인공이 의뢰인에게 부탁 받은 김종욱이라는 남자를 찾는 이야기이다앰프와 스피커 이상형 조합을 찾아가는 과정 또한 영화와 닮았다고 생각된다애호가는 나만의 김종욱이라는 이상형을 찾아 다닌다어렵게 찾은 김종욱이 내가 찾는 사람이 아닌 동명이인 일 수도 있고 김종욱이 예전에 알던 김종욱은 맞지만 변해버린 김종욱이라는 과거와는 다른 사람 일 경우도 있다.

 

 

 

 

[영화 김종욱 찾기 포스터]

 

Dared DR-100 MK2는 김종욱을 찾는 의뢰인 임수정 모습이다자신의 사랑을 찾는 영화속 장면은 Dared DR-100 MK2 스피커 파트너를 찾는 과정과 흡사했다수많은 북셀프 스피커로 청음하면서 찾은 Dared DR-100 MK2와 가장 좋은 호흡을 보이는 스피커는 캐슬 Avon1 / 와피데일 REVA 1 이였다이 둘은 일란성 쌍둥이처럼 같은 성향을 보이는 것이 아니라 이란성 쌍둥이(같은 북셀프라는 점에서)로 서로 다른 개성을 보여준다.

 

Dared DR-100 MK2는 개량을 거듭하고 있는 앰프이다스펙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신형에는 모델명에 MK2가 추가 되었다가격은 그대로 이지만 성능은 기존보다 좋아졌다정확하게 표현을 하자면 진공관 하이브리드 앰프이다프리단은 TR로 구성되어 있고 출력단은 진공관으로 이루어졌다하이브리드 방식의 앰프들은 하이엔드 앰프에서 보통 접하게 되는데 Dared가 이걸 이루어냈다.

 

DARED는 Dignified, Artistic, Reliable, Elegant, Decent 각 이니셜을 연결한 단어 조합을 이용한 브랜드명을 사용했다외관이나 성능을 살펴보면 만약 다른 브랜드가 제조를 했다면 가격은 아주 높게 책정 했을거란 예상이다성능에 비해서 책정된 판매가격은 예상보다 매우 낮은 가격이라 앞으로 브랜드가치가 상승한다면 재테크 용도에 사용 될 정도의 앰프이다.

 

예전 진공관 앰프 가격이 현재 물가 가치와 비교를 해보고 현재 시장에서 통용되는 가격을 생각해보면 현실적으로 가능한 이야기이다그 만큼 현재 Dared DR-100 MK2는 국내에 덜 알려져 있다소비자 입장에서는 나중에 가격이 치솟아 버리기 전에 수중에 넣는 것이 현명하다. (국내 제조 블루투스 전송기가 시장 반응이 좋아지자 한달 전에 50% 가격 인상이 된 걸 보면 오디오 기기는 입소문이 나서 가격 상승전가격이 착하다 싶을 때 바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부동산이나 오디오나 가치가 상승하면 예전 금액으로는 구할 수가 없다. )

 

 

 

 

 

 

 

전원을 켜면 앰프 표시창에 오렌지색 램프가 들어온다진공관 앰프라 예열이 필요하다. 30초 정도 기다림이 지나면 Warm Up 표시가 사라지고 앰프가 준비된다손바닥에 올라갈 정도로 시디 케이스가 펼쳐진 정도 크기이지만 앰프에서 뿜어져 나오는 소리는 영화 매트릭스 홍보 문구 같이 상상이상 이다.

 

전면부에 위치한 패널은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FM / DAB / USB / 3.5 Aux / RCA 입력단자를 가진 Dared DR-100 MK2는 책상 위에서 작지만 훌륭한 하이파이 원하는 애호가를 위한 앰프이다.

 

PC USB 연결하면 드라이버 설치 없이 외부 사운드 카드로 바로 인식이 된다플러그앤 플레이를 지원하는 점은 매우 편리한 점이다음원 재생은 24Bit96Khz 까지 지원해서 왠만한 음원 재생에는 문제가 없다.

 

 

 

6N1, 12AX7, 6E2 진공관과 TR 앰프의 장점을 살린 Dared DR-100 MK2는 스피커를 까탈스럽게 가리는 앰프는 아니다어느 스피커군을 연결하더라도 기본적인 소리는 표현을 해준다. 다만 더 잘 어울리는 스피커라는 걸 염두해 본다면 위의 이란성 쌍둥이라고 말한 캐슬 Avon1과 와피데일 REVA1가 가장 적합하다.

 

어린 시절 놀이터에서 시소를 타본 추억이 떠오른다무게를 재는 천칭저울을 연상해 보아도 된다시소나 천칭저울이나 양쪽끝 무게가 정확하게 맞으면 수평을 이루게 된다캐슬 Avon1과 와피데일 REVA1은 양끝에서 수평을 맞추는 무게이다한쪽은 여성 무게감이고 다른쪽은 남성 무게감이라고 느껴진다

 

[캐슬 AVON 1과 Dared DR-100 MK2]

 

 

[와피데일 REVA 1 과 Dared DR-100 MK2]

 

 

AVON REVA 시리즈는 리뷰를 다루어 본적이 있다성향을 이야기 하자면 AVON은 여성적이고 REVA는 남성적이다.

 

음악 장르적인 특징을 이야기 해보면 락음악이 클래식보다 비해서 남성적으로 느껴지고 헤비메탈 음악이 락음악보다 더 시끄럽게 느껴져서 같은 락음악 카테고리라도 헤비메탈이 락음악보다 더 남성적이다섬세함이라는 것은 여성이 남성보다 뛰어나며 육체적인 힘은 남성이 여성보다 일반적으로 더 강하다. (여성.남성이라는 일반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이야기를 하는 것이지 성적비하의 뜻이 전혀 아님을 밝힌다.) 남성과 여성이 어느쪽이 더 좋다고는 평가할 수 없다다르기 때문이다유치원생에게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라고 물어보는 바보 같은 질문이다보통 요리는 엄마가 아빠보다 잘하고 아빠는 망치질을 엄마보다 잘한다. – 반대의 경우도 얼마든지 존재한다.

 

 

시 청

 

 

박효신 신작 앨범 I Am A Dreamer 중 을 시청했다이 곡은 따스한 햇살이 차가운 마음을 녹이는 듯한 호소력 짙은 보컬이 매력적인 곡이다.

 

AVON1의 리본 트위터가 전달하는 보컬은 마치 확성기에 비단천을 깔아서 전달하듯이 들린다간난아기를 엄마가 정성스럽게 보듬으며 안아주듯이 포근함을 동반하면서 들려주는 소리가 세심하게 공간에 퍼진다.

 

REVA1로 듣는 박효신 목소리는 힘이 있다자동차 광고에서 자동차가 도로를 시원하게 질주 하는 모습같이 박효신의 목소릴 멋지게 전달한다남성모델이 패션쇼에 새롭게 선보이는 디자이너 신작 의상을 입고 런어웨이를 워킹하는 장면이 아니라 평소에 즐겨 입는 자기가 좋아하는 슈트를 차려입고 금요일 단골 술집에서 맥주를 시원하게 마시면서 애인이 도착하기를 기다리는 긴장이 풀린 편안하면서도 멋진 모습이다즐겁게 온몸에 아드레날린이 적당하게 분출되는 상태로 만들어준다.

 

 

에디 히긴스가 비너스 레이블에서 발표한 앨범들은 모두 편안하면서도 듣기 쉬운 피아노 중심 재즈들이다.

 

AVON1이 들려주는 에디 히긴스 트리오 연주는 특급 호텔 로비 (깨끗하면서도 정갈하고 높은 천고가 있는 대리석으로 꾸며진 기품 있는 인테리어가 있는 그런 장소)를 떠올리게 한다. 에디 히긴스 트리오가 로비에서 연주를 하면 소리는 넓게 퍼져가면서도 흘러가는 시냇물 같이 거슬림이 없이 자연스럽다.

 

REVA1으로 듣는 에디 히긴스는 자양강장제를 마시고 피로감이 사라진 에디 히긴스가 지하 재즈 클럽에서 연주하는 모습이다과녁을 향해 날아가는 화살같이 또렷하게 귀를 파고 든다.

 

가장 좋아하는 칼라는 이란 항목이 앙케이트에 있어서 대답을 적어본 기억들이 적어도 한번 정도는 있을 것이다좋아하는 칼라란 정해진 답이 없다본인 기호에 따른 선택이다내가 좋아하는 칼라라고 해서 오렌지 칼라로 된 바지를 매일 입고 출퇴근을 할 수는 없다매일 입는 정장 바지의 색상처럼 기본적인 색상 위에 포인트로 오렌지칼라가 있으면 하나의 개성이 된다.

 

캐슬 Avon1과 와피데일 REVA1은 기본기가 탄탄한 스피커이고 남성적여성적이라는 포인트를 품고 있다.  그 기본기와 포인트가 빛나도록 하는 앰프가 Dared DR-100 MK2 이다.

 

예전에 쵸콜렛 광고에 ‘XX와 함께라면 고독마저 감미롭다.’ 표현이 있었는데 딱 그대로이다이 조합이라면 광고처럼 고독마저 감미롭다가을에 감미로운 매력을 느껴보시라고 권한다.

 

 

 

 

 

 

스 펙

 

 

 

와피데일 REVA 1 스피커

 

General description : 2-way

Enclosure type : bass reflex

Transducer complement : 2-way

Bass driver : 115mm Glass fibre

Treble driver : 25mm Soft Dome

Sensitivity (2.83V @ 1m) : 84dB

Recommended amplifier power : 20-60W

Peak SPL : 95dB

Nominal impedance : 8Ω Compatible

Minimum impedance : 4.3Ω

Frequency response (+/-3dB) : 52Hz ~ 20kHz

Bass extension (-6dB) : 48Hz

Crossover frequency : 2kHz

Cabinet Volume (in litres) : 6.4L

Height (on plinth)/Width/Depth (with terminals) : 317mm/172mm/(235+34)mm

Net weight : 5.6kg/pcs

 

 

캐슬 Avon 1 스피커

 

General description : 2-way bookshelf speaker

Enclosure type : SDEL - Single Drive Extended Line

Bass driver : 130mm Woven Carbon Fibre Woofer

Treble driver : 12 x 45 mm True Ribbon

Sensitivity : 87dB Sensitivity

Recommended amplifier power :  25-100W

Peak SPL : 95dB

Nominal impedance : 

Minimum Impedance : 4.3Ω

Frequency Response : 60Hz ~ 20kHz

Bass Extension : 55Hz

Height (on plinth)/Width/Depth (with terminals) : 320 x 180 x 230mm

Net weight : 5.8kg each

 

 

Dared DR-100 MK2

 

Radio  :87.45 ~ 108MHz / DAB, DAB+ Band III

DAB, DAB+ Receiver SIN     : >98dB

Audio Frequency : 20 ~ 20kHz

Speaker Power Output : 25W X 2

Output Impedance   : 4Ohm, 8Ohm

Headphone Output Impedance : 32Ohm

RCA & Mini Phone Jack Input Impedance : 47 kOhm

Tubes  : 6N1, 12AX7, 6E2

Power Voltage : AC115V / 230V, 50/60Hz

Size (WxLxH)  : 240 x 140 x 135mm

Weight : 3.5 Kg

관련상품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

정말 삭제 하시겠습니까?

삭제하기 취소
button
  • ORDER
  • MY PAGE
  • Q&A
찜리스트
0 장바구니
    • BANK ACCOUNT
    • 국민 924537-01-016106
    • 우리 1005-901-917183
    • 농협 301-0090-9906-81
    • IBK기업 477-038598-01-013
    • 예금주 : (주)탑제이앤에이취
    • CS CENTER
    • 02-1544-9758
    • 평일 09:00~19:00
    • 토요일 10:00~17:00
    • 일요일 및 공휴일 10:00~17:00
최근 본 상품